본문 바로가기
N JOB/N Ing

두 시간이면 돈이 벌리는 부업, 전자책 제작! [특급 특전 포함!]

by D:L 2021. 4. 8.
반응형

전자책 제작
전자책 제작

 

최근 종이책 시장을 넘어설 정도로 전자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전자책 제작을 맡기는 출판사 또한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만 제작자를 구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아직은 전자책 제작자가 많지 않아서입니다.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는 전자책 시장을 공략한 《전자책 제작의 모든 노하우》를 와디즈에서 펀딩 하였습니다. 오픈 예정을 무사히 넘기고 정식 오픈 이틀 만에 펀딩 금액의 35%를 채웠습니다. 이는 전자책 제작 시장이 수요가 있음을 입증하는 것과 같습니다.

 

저는 처음 전자책 제작을 손에 잡았을 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프로그램은 본 적도 없는 것이었고 어지럽게 나열된 코드는 영어가 아닌 외계어 같았습니다. 당시 저는 함께 일을 하던 출판사의 횡포에 제가 직업 E-pub 파일 수정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막막함은 딱 하루였고 이틀 째는 완벽하게 보완하여 출판사에게 전달했습니다.

 

전자책을 공부, 제작까지 단 이틀이 걸렸습니다!

 

그 후로는 전자책 제작 외주를 받아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추가적인 공부 없이 실무에 뛰어들었습니다. 벌써 육 년 전의 일입니다. 저는 그렇게 전자책 편집자가 되었습니다.

 

전자책 제작 노하우
전자책 제작 노하우

 

《전자책 제작의 모든 것》은 제가 그간 쌓은 노하우를 총망라한 책입니다. 집중해서 본다면 두 시간 만에 전자책 하나를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오롯이 실무만을 중심으로 두었기에 정말로 필요한 기능만 들어 있는 책입니다. 코드를 이해하지 못해도 책에 들어있는 예시와 샘플을 붙여 넣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집에서 소소하게 부업을 생각 중이시라면 전자책 제작 외주를 적극 추천합니다. 단 하루 공부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분야입니다. 전자책은 평균 제작 단가가 100,000원입니다.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세 시간에서 네 시간입니다. 퇴근 후 집에 돌아와 작업하기 충분한 분량입니다.

 

작업 난이도에 따라 차등이 크기는 하지만 저는 적게 걸릴 때는 한 시간 안으로 마무리하기도 합니다. 아무리 오래 걸려도 다섯 시간을 넘기지는 않습니다. 

 

E-pub 제작
E-pub 제작

 

이번 펀딩에서는 《실무 노트》도 함께 드립니다. 《실무 노트》에는 실제로 전자책 제작 외주에 쓰였던 편집을 기초로 다양한 예시를 제공합니다. 임의로 만든 것이 아닌 정말로 전자책 제작에 쓰인 코드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업자들은 작업물 공개를 꺼립니다. 기껏 짜 놓은 코드가 도용될 위험이 있어서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제작한 《실무 노트》는 더 큰 가치가 있습니다. 교재에 쓰인 모든 예시와 샘플은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E-pub 외주
E-pub 외주

 

교재는 정말로 쉽게 간단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전자책 제작 프로그램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치 경로와 방법부터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죽 따라오면 어느새 전자책 한 권이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약 70 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은 결코 적지 않으며 그만큼 다양한 기능 및 절절한 예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DF 파일뿐만 아니라 실제 E-pub까지 함께 드리고 있어서 복사, 붙여 넣기 수준으로 전자책 제작이 가능합니다.

 

E-pub 제작 노하우
E-pub 제작 노하우

 

지금까지 특정 기능만 뽑아서 샘플 E-pub을 제공하는 경우는 있었어도 저처럼 전반적인 기능을 한데 엮은 경우는 없었습니다. 《전자책 제작의 모든 노하우》의 최대 장점은 전자책 제작을 하실 때마다 필요한 부분만 쏙쏙 고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령 예를 들어 표를 만들어 안에 텍스트를 넣어야 하는데 처음부터 일일이 작성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이때 《전자책 제작의 모든 노하우》에 있는 샘플을 붙여 넣어 세부적인 설정만 바꿔주면 순식간에 표가 만들어집니다. 교제에는 자주 쓰이는 기능, 단골 편집 등 빠짐없이 담았습니다.

 

탬플릿 형 E-pub 제작 강의는 제가 국내 최초라고 자부합니다.

 

전자책 제작 실무 노하우
전자책 제작 실무 노하우

 

저는 전자책 시장에 처음 발을 들일 때 누구의 도움도 없이 단 이틀 만에 주요 기능 전부를 익혔습니다. 여러분은 제 강의 하나로 두 시간이면 전자책 제작 실무 노하우를 익힐 수가 있습니다.

 

지금도 다양한 출판사에서 '몇 가지 기능이 안 되어서 그런데 컨설팅이 가능하냐'는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매번 외주를 맡기기에는 비용 부담이 있으니 컨설팅을 통해 자체 해결을 노리는 경우입니다. 기본기만 탄탄하게 익혀 놓으면 제작 외주가 아닌 저처럼 업체 또는 개인을 상대로 컨설팅 일도 가능합니다.

 

현재 《전자책 제작의 모든 노하우》는 와디즈 출판 분야 추천 순위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와디즈 펀딩 노하우
와디즈 펀딩 노하우

 

전자책 제작 강의
전자책 제작 강의

 

마지막으로 해당 포스팅을 통하여 펀딩 신청을 주시는 분들께만 특급 특전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을 좀 더 챙겨 드리고픈 마음에 기획한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외주를 좀 더 잘 받을 수 있는지 영업 비법을 담은 PDF를 추가로 전달드립니다. 전자책 제작과는 상관이 없는 부분이라 펀딩에는 포함하지 않았는데 이웃님들께 드리는 제 소소한 선물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펀딩 신청 후 비밀 댓글로 펀딩 시에 사용하신 이름과 메일 주소(펀딩 신청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계정이어야 합니다)를 적어 주시면 종료 후 리워드를 전달해 드릴 때 함께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디즈 펀딩 바로 가기

 

 

출판 편집자가 공개하는 전자책 제작의 모든 노하우

E-pub 제작에 필요한 모든 실무 기술을 담았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넣어 하루면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www.wadiz.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