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 JOB/N Ing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 500만 원 수익 인증!

by D:L 2021. 1. 5.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 수익 인증

 

디지털 노마드 수익을 인증하는 이미지입니다. 출퇴근 없이 집에서 부업으로 10개월 동안 5,000,000원을 벌었습니다. 수수료를 제외하면 4,000,000원 남짓이지만 본업이 아닌 부가적인 수익이라는 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용돈이나 벌고자 시작한 디지털 노마드가 이렇게 성장할 줄 몰랐습니다.

 

인증한 디지털 노마드 수익은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7월과 10월을 제외하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300,000만원에 불과하였던 수익이 1년이 채 되지 않아 2배 이상의 성과를 냈습니다. 지금처럼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2021년에는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수입

 

그렇다면 디지털 노마드가 무엇이기에 부업으로 돈벌이가 되는 것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뛰어들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Digital + Nomad를 합쳐서 만든 Digital Nomad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자기기를 활용해 경제 활동을 하는 사람을을 뜻하는 말입니다.

 

프랑스 경제학자인 자크 아탈리가 처음으로 소개한 디지털 노마드는 정규직보다는 프리랜서에 가까운 개념이며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하며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등장한 것이 2010년도 쯤이니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제는 직장인들까지 회사를 등지고 시장에 합류할 정도입니다.

 

디지털 노마드 삶

 

디지털 노마드는 온라인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만큼 커넥터가 중요한데 저는 재능 거래 플랫폼을 활용하였습니다. 국내에는 다양한 재능 마켓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업계 1위로 불리는 곳은 크몽입니다.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어렵지 않게 클라이언트를 찾을 수가 있어 디지털 노마드를 시작하는 분들께 가장 적합합니다. 저는 크몽 한곳에서만 5,000,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크몽에서는 수수료로 20%를 가져가는데 높은 비율에도 많은 프리랜서 및 디지털 노마드들이 꾸준하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살인적인 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이윤이 되니 플랫폼에 정착을 하는 것입니다. 500,000원 이상 거래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1/3 가까이 줄어드는데 사실 고액 거래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뜻

 

만약 디지털 노마드가 처음이라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인지도를 쌓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디지털 노마드를 실현해 오던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리를 잡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시간이 흘러 기술이 쌓이고 판매하는 재능을 늘려나가는 기쁨을 알게 된다면 디지털 노마드 수익도 올라갈 것입니다.

 

모두가 성공하여 안락한 디지털 노마드 삶을 살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저 또한 더욱 분발하여 2021년에는 작년보다 나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