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침

by D:L 2021. 1.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침을 공지합니다.

 

『프리랜서로 살아가기』는 기본적으로 오랜 프리랜서 생활을 하며 겪은 노하우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글 작가, 편집 디자이너, 출판 편집자, 번역가, 유튜브 편집자, 전자책 편집자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일을 해왔습니다.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면서 이제는 외부가 아닌 집에서 일하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회사에 소속 되어 재택 근물을 하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프리랜서 전향을 꿈꾸는 분들 또한 많을 것으로 사려됩니다.

 

큰 노하우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 그간 일을 하면서 쌓은 경험이 적지 않습니다. 제가 가진 정보를 나누어 많은 사람들이 광명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방향은 총 세 가지로 나뉩니다.

 

1. 제가 가진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

2. 공부하면서 쌓은 지식을 기록

3. 프리랜서 일상


1.

프리랜서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을 소개하며 부업, 월급 외 수입, 월 천만 원 벌기, 디지털노마드, 파이프라인 구축 등에 관한 주제를 다룰 것입니다. '평생 직장'도 이제는 옛말이 된 만큼 본인 스스로 기술을 쌓은 것이 중요한데, 시작부터 헤매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월 천만 원 벌기 어렵다지만 저는 달성해 보았습니다. 고수익이 가능했던 이유는 일명 '문어발' 작업에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중요한 것은 돈이 나올 구멍을 얼마나 많이 늘릴 수 있느냐는 것인데, 당연히 다방면의 기술이 요구됩니다. 디지털노마드를 원하는 분이라면 『프리랜서로 살아가기』에 올라올 글들이 도움 되리라 생각합니다. 천천히 부업으로 시작할 수 있는 분야와 월급 외 수입이 가능한 작업들 위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저는 뭐든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탓에 여기저기 많이 기웃거리고 또 쉽게 손을 대는 경향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김에 앞으로 공부할 분야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관심 분야에 그치더라도 언젠가 이 또한 하나의 디지털노마드 삶을 윤택하게 해줄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

프리랜서는 어떤 삶을 사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적으로 프리랜서 수입은 얼마나 되는지, 먹고 살 정도는 되는지 등을 궁금해 합니다. 저는 고수익도 찍어보고 아르바이트보다도 못한 수익을 올려보기도 했습니다.

 

프리랜서 수입은 딱 꼬집어 말할 수 없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수익보다는 이 필드에 어떠한 어려움이 있고, 무엇을 견뎌야 하는지 등 좀 더 실질적인 것들을 아셨으면 합니다. 도중에 프리랜서 수입이 적어 회사로 돌아가거나 돈은 벌리지만 차라리 직원으로 있을 때가 나았다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어떠한 직업이든 마찬가지지만 프리랜서 삶은 유독 고될 때가 많습니다.

 

제가 느꼈던 고충 및 힘들었던 점을 소소하게 올려 프리랜서 삶이 어떤지 알고 발을 들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팅 업데이트 주기 변경  (16) 2021.02.24
타로카드 이미지 공유에 관하여  (8) 2021.02.16
광고성 댓글 고소 조치 알림  (24) 2021.02.01
타로카드 번역 저작권에 관하여  (6) 2021.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