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chology/sychological test (심리검사)

MBTI 유형 - ENTJ

by D:L 2021. 2. 13.
반응형

MBTI 유형
MBTI 유형

 

ENTJ 유형은 대담한 통솔자로 불리며 천성적으로 타고난 리더 기질이 강합니다. 뛰어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자신감으로 사람들을 이끌고 진위지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언뜻 예민할 것 같지만 사실은 진취적이고 생각 및 결정 능력, 냉철한 판단력을 주 무기로 내세웁니다.

 

가끔은 무모할 정도로 이성적인 사고에 빠지기도 하지만 이 또한 기질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탓에 전 세계적으로 단 3%만 존재한다고 하는데 ENTJ 유형이 넘쳐난다면 소심하거나 섬세한 성격을 지닌 사람들이 항상 주눅 들어 사는 세상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ENTJ-A
ENTJ-A

 

ENTJ 유형은 성취를 통해서 행복을 느끼는 부류이기 때문에 크든 적든 도전하는 삶을 즐깁니다. 만약 충분한 지원과 시간, 환경적인 요인이 갖추어진다면 어떤 것이든 현실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ENTJ 유형은 냉철한 전략을 짜는 일에 특화 되어 있고 큰 그림을 그리는 안목과 빠른 판단력을 지녀 진정한 리더의 자질을 몸소 보여줍니다.

 

일반 사람이라면 당장 포기하고도 남을 일을 ENTJ 유형은 끝까지 쥐고 놓지 않습니다. 강한 의지력과 타고난 성실함으로 꾸준히 밀어붙여 결국 성공에 이릅니다. 그들은 뛰어난 사회성까지 가지고 있으니 그야말로 본 투 비 리더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들은 때때로 채찍질도 서슴지 않는데 동료들이 낙오되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 그들만의 책임감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ENTJ-T
ENTJ-T

 

ENTJ 유형이 가장 빛날 수 있는 무대는 기업 협상, 큰돈이 오가는 거래 상황 등입니다.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있고, 뒤따라오는 보상이나 결과가 클 때 명석한 두뇌를 한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승심이 강해 절대로 물러나는 법도 없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는 이러한 강성한 모습이 차갑거나 독해 보일 있으나 사실은 상대방과의 전략 싸움을 즐기는 것뿐입니다.

 

만약 생각했던 대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게임이 예상치 못한 흐름을 타더라도 ENTJ 유형은 어떻게 해서든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그들에게 실패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성공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런 만큼 잘난척쟁이기도 합니다.  본인 잘난 맛에 사는 그들은 간혹 롤모델을 만드는데 특이하게도 자신에게 도전하는 사람일 확률이 큽니다. 동시에 두뇌 회전이 빠르고 늘 정확하며 지식으로 똘똘 뭉친 상대일 것입니다.

 

ENTJ 유형
ENTJ 유형

 

ENTJ 유형은 타고난 리더인 만큼 다른 사람의 재주를 알아보는 능력 또한 일취월장 합니다. 훌륭한 사업가라면 인재를 알아보는 눈은 필수인 법입니다. ENTJ 유형은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으며 서로가 잘 뭉칠 수 있도록 협력을 다지는 역할까지 도맡아 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이러한 협동심이 ENTJ 유형의 오만방자함을 낮춰줍니다.

 

마지막으로 ENTJ 유형은 기존에 있는 다른 분석형과는 다르게 감정 표현이 능숙합니다. 사교적인 만큼 성격이 겉으로 표출 되는데 간혹 ENTJ 유형 특유의 기질을 누르지 못해 독설을 내뱉기도 합니다. 이때는 상황에 따라 큰 문제로 번지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ENTJ 유형은 자신을 과대포장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코 혼자서 성공한 것이 아님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주변에서 도와주는 여러 존재를 잊는 순간 ENTJ 유형은 실패를 맛볼지도 모릅니다. 안 되면 '그러는 척'이라도 해야만 합니다.

반응형

'Psychology > sychological test (심리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유형 - INFJ  (0) 2021.02.15
MBTI 유형 - ENTP  (0) 2021.02.14
MBTI 유형 - INTJ  (30) 2021.02.08
우울증 검사 우울 척도 확인 (BDI)  (18) 2021.01.11
MBTI 유형 - INTP  (14) 2021.01.06